행복의 사람 :- ) 진리의 성읍 아름다운 신천지

충격~!!! 빚더미 대형교회 목사 퇴직금이 30억???????????????????? 종교냐 기업이냐~!! 본문

기독교소식

충격~!!! 빚더미 대형교회 목사 퇴직금이 30억???????????????????? 종교냐 기업이냐~!!

한 걸음 더 2013. 9. 18. 20:17



▲ 사진출처 = MBC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지난 15일 서울의 한 대형교회가 성전을 건축한다며 신도들의 집을 담보로 수십억원을 빌려쓰고 갚지 않아 경찰에 고발된 내용이 보도된 이후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MBC 뉴스에 따르면 2006년 한 대형교회는 8층짜리 대형건물 신축을 시작했다. 재개발이 유력한 건물에 투자하며 시세차익으로 건축자금을 마련할 계획이었지만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7년간 금융권에서 빌린 금액만 무려 950억 원에 달했다. 여기에 신도들 집 등을 담보로 80억 원을 빌렸지만 이 조차 갚을 수 없게 된 상태다.


그러나 해당 교회는 해외선교를 목적으로 캄보디아 땅 4백 50만평을 63억 원에 사들였고, 퇴직하는 담임목사의 위로금으로 30억 원을 책정했다.


이 같은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일부 신도들이 교회 관계자들을 경찰에 고소했지만, 해당 교회 측은 오히려 "도둑이 집 안에 있다. 집안 식구가 도둑질 하는데 잡을 길이 없다. 주보에다 명단 다 내드릴 테니까 누가 그랬는지 한 번 보라"며 비난했다.


'대형교회 성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헛웃음만 나온다. 할말이 없다" "퇴직금이 30억? 너무한거 아닌가" "참 안타깝네요" "종교인가 기업인가, 이건 아닌듯" "진실이 제대로 규명됐으면 합니다" "참 가지가지한다. 적반하장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출처:http://www.c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