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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새 하늘과 새 땅 (계 21:1~5) 본문
60. 새 하늘과 새 땅 (계 21:1~5)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공간 문제가 해소된 하나님의 백성이 사는 영원한 나라를 상징 |
p.323 |
김응조 |
하나님이 예비하신 곳으로서 갱신된 이 땅은 본 장과 창세기 2장을 연속함으로 하나님의 창조의 이상이 실현되는 것을 상징 |
p.836~837 |
조용기 |
모든 믿는 자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나이인 33세로 변화되어 영원한 새로움과 영원한 청춘을 가지고 주 앞에서 살게 될 천년왕국 후의 일을 상징 |
p.298 |
박수암 |
처음 땅과 처음 하늘의 갱신이 아니라 질적인 변화를 거친 세계를 상징 |
p.263 |
이상근 |
천년왕국 후에 있을, 영원하며 무궁한 새 질서의 신천신지를 상징 |
p.251 |
석원태 |
새 하늘과 새 땅은 창세기의 성취로서, 새롭게 변화된 영원한 천국을 상징 |
p.428~429 |
박윤선 |
옛 세계 실체의 연속이면서도 아주 딴 종류의 것을 상징 |
p.348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불로 변혁된 새 하늘 새 땅을 상징 |
p.713 |
존 슨 |
질적으로 변화된 그 나라가 끊임없이 연속되는 종말론적인 시대들에 대한 상징 |
p.534 |
비더울프 |
베드로후서 3장10, 12절에 묘사되어 있는 갱신과 정화의 방법으로 질적인 변화를 이룬 그 나라를 상징 |
p.530 |
헨드릭슨 |
부패하고 어지러운 옛 질서가 질적으로 새로운 하늘과 땅으로 변화된 것(천국)을 상징 |
p.245 |
렌스키 |
부활한 성도들이 질적으로 변화된 생태로 영원한 천국에서 살게 될 것을 상징 |
p.488 |
왈부르드 |
천년왕국 후에 옛 하늘과 옛 땅의 파멸을 전제하고 있는 이 땅은 옛 하늘과 옛 땅이 새롭게 된 것이 아니라 전혀 새로운 창조 행위에 의해 생긴 것을 상징 |
p.898 |
래 드 |
5절의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라는 말씀에 나타나듯이, 이미 존재하고 있던 것의 옛 질서는 완전히 제거되고 질적으로 새롭게 변혁된 새 하늘과 땅을 상징 |
p.358~359 |
바른 증거
본문의 하늘은 선민 장막이며, 땅은 육체인 성도이다.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은 계시록 6장과 13장에서 없어졌다. 이긴 자에게 약속한(계3:12) 하나님과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과 예수님은 계시록 1장과 6장에서부터 출현하였고, 계시록 14장에 출현하였다. 그리고 계시록 15장에는 이긴 자들이 보좌 앞 유리바다 가에 섰다. 또 계시록 16장, 17장, 18장 심판 후 19장에는 영육 혼인 잔치가 있었다. 그리고 또 계시록 20장에는 영육 심판이 끝났고 오직 천년성만이 있게 되었다.
이러한데 계시록 21장과 22장에서 성 안에 들어오지 못한 자, 성 밖에 있는 불의한 자들은 웬 것인가? 참으로 성경을 아는 지식인이라면 사실대로 말해 보자. 본문의 없어지는 천지(처음 하늘 처음 땅)와 바다는 참으로 지구촌과 푸른 천공(天空)이 없어지는 것인가? 만일 그러하다면 남은 사람들은 어디에 있어야 하는가? 여기서 성도가 알아야 할 것은, 요한 계시록 사건은 20장으로 다 끝난 것이며 21장과 22장은 20장까지에 일어나는 일을 거듭하여 말한 것이라는 사실이다.
추수 때 한 시대가 가고 새로운 한 시대가 창조되는 것을, 처음 하늘 처음 땅과 바다가 없어지고 새 하늘 새 땅이 있게 된다고 말한 것이다(계6장, 7장, 21장). 이것은 곧 예수 초림 때같이 선천 시대가 가고 후천 시대가 열리는 것을 말함이다. 육적 이스라엘이 끝나고 영적 이스라엘이 왔듯이, 이 추후 때는 자연계의 하늘과 땅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마태복음 13장과 같이 영적 이스라엘이 끝나고 영적 새 이스라엘시대가 열리는 것이다. 영적 새 이스라엘, 이것이 새 하늘 새 땅이다.
이는 현장에서 보고 들은 자의 증거이니, 이 증거가 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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