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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땅의 사방 백성 곡과 마곡 (계 20:7~10)| 본문
59. 땅의 사방 백성 곡과 마곡 (계 20:7~10)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사단의 유혹을 받아 역사 최후에 하나님을 대적하는 군대를 상징 |
p.317 |
김응조 |
흑해와 가스비안 해 중간에 위치한 구 러시아 지방에서 출현할 메시아의 적을 상징 |
p.830 |
조용기 |
곡과 마곡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백성을 가리키는 말이나 천년왕국에서 번성된 백성들 중에 천년왕국의 축복을 보고서도 사단의 유혹에 넘어가 따르는 자들을 상징 |
p.290 |
박수암 |
천 년 동안 사단의 유혹을 받지 않았어도 조물주를 대적하려는 기본 성향이 바뀌지 아니한 하나님의 백성과 그의 백성들을 대적할 무리를 상징 |
p.258 |
이상근 |
곡과 마곡은 이스라엘의 동북에 자리잡은 강대국으로, 성민(聖民)에게 궁극적인 환난을 가져오는 민족으로 간주되었다. |
p.246 |
석원태 |
기독교의 반대 되는 대표적 상징으로, 이들이 그리스도의 군대와 인류 마지막 전쟁인 아마겟돈 전쟁을 벌일 것을 상징 |
p.403 |
박윤선 |
인류 역사에 최후로 나타날 적그리스도 나라의 대표를 상징 |
p.337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세상의 모든 곳에서 온 반역자들을 상징 |
p.712 |
존 슨 |
계시록에서의 이 이름들은 사단에게 속아 넘어가서 성도들의 공동체를 공격하는 마지막 그리스도의 적들을 상징 |
p.528 |
비더울프 |
이들은 천년왕국이 시작될 때 이 땅에 남아있는 백성들, 즉 완전히 멸망당한 적그리스도의 군대에 속하지 않은 이방 백성들을 상징 |
p.524~525 |
헨드릭슨 |
수리아의 통치자 안티오커스 에피파네스의 심한 핍박과 공격으로 인한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이 겪었던 환난을, 교회를 공격하고 핍박하는 적그리스도 세력의 최종적인 공격의 상징 |
p.238~239 |
렌스키 |
오늘날도 기독교회를 대적하여 동맹(同盟)하는 모든 것이나 반기독교적인 과학적 사고, 고등비평, 신(新)신학, 신사상, 모르몬교, 여호와의 증인, 물질주의, 관능주의, 색욕주의, 산아 제한, 교회를 부패케 하는 모든 세력을 상징 |
p.474~475 |
왈부르드 |
그리스도에 대항하여 싸움을 일으키도록 사단이 유혹할 만국들 |
p.896 |
래 드 |
하나님께 대하여 반역적이며, 그의 백성들에 적대적인 나라들에 대한 구약 성경의 명칭들을 인용하여, 마지막으로 하나님을 대적할 사단의 무리들에 대한 상징 |
p.349 |
바른 증거
주 재림으로 선천(先天)이 심판받고 용이 갇힘으로 천년성이 있게 된다. 이 첫째 부활자가 사는 천년성은 6,000년 간 일한 후에 오는 1,000년 간의 안식처가 된다(계20:1~6 참고). 6일 일하고 제7일 안식함과 같다. 사단이 무저갱에 갇힘으로 사단이 없는 평화의 안식처가 곧 천년성이다. 이 때 성 밖에는 계시록 22장 15절과 같이 개들, 술객들, 행음자들, 살인자들, 우상 숭배자들, 거짓말하는 자들이 있다. 1,000년 안식이 지난 후, 옥에 갇힌 사단이 나와 성 밖에 있는 자들을 미혹하여 성 안에 있는 성도들을 침공할 때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소멸한다고 하였다(계20:7~10). 이 성 밖에 있는 자들을 가리켜 곡과 마곡이라 함은 에스겔 38장의 존재들을 빙자한 것이다. 그들을 빙자한 이유는 이방 사람들을 모아 하나님의 선민을 대적한다는 내용이 서로 같기 때문이다.
이 천년 왕국이 지난 후에는 성 안 사람만 있고 그 외에는 없으며, 죽은 자들에 대한 심판이 있다. 심판을 베풀 때는 책들(성경66권)이 펴 있고, 누구든지 자기 행위에 따라 책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아 천국 또는 지옥 불로 가게 되고, 음부도 사망도 심판을 받아 불 못으로 간다(계20:12~15). 이러므로 이 때부터 불신자도 악인도 악령도 사단도 없는 천년성 안 사람들의 천국이 된다.
오늘날 권세 좋아하고 돈 좋아하고 아는 체하고 잘난 체하고 남을 멸시하고 핍박한 자들은 이 때를 기억해야 할 것이다. 회개하고 낮아져 겸손하게 순종을 배워야 한다. 누구의 말이 참인지 비교해 보라. 목자라고 다 같은 목자가 아니며, 신앙인이라고 다 같은 신앙인이 아니다. 돈과 권세를 위해, 알지 못하면서 아는 체 하며 거짓말을 심어서는 안 된다. 진실한 신앙인,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신앙인이 되자.
이는 현장에서 듣고 본 자의 증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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