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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첫째 부활 (계 20:5~6) 본문
58. 첫째 부활 (계 20:5~6)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일반적인 부활인 둘째 부활과 구분되는 순교자들만의 부활을 상징 |
p.316 |
김응조 |
예수님의 공중 재림과 동시에 휴거된 자로부터 대환난 중에 순교한 일반 성도를 총칭(總稱)함. |
p.829 |
조용기 |
7년 대환난 동안 죽임을 당한 사람들의 부활을 상징 |
p.289 |
박수암 |
불신자의 부활보다 천 년 앞서 있게 될 성도들의 부활을 상징 |
p.257 |
이상근 |
천년왕국 이전에 있을 의로운 자의 부활을 상징 |
p.245 |
석원태 |
성도들이 죽을 때 그 영혼이 이 죄악 세상에서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나라로 옮겨지는 것을 상징 |
p.399 |
박윤선 |
부활(휴거)한 성도들을 총칭(總稱) |
p.344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환난 성도들과 두 증인의 부활, 천 년 전에 죽은 모든 의인들의 부활을 상징 |
p.711 |
존 슨 |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모든 사람이 육체적으로 살아나는 것을 상징 |
p.526 |
비더울프 |
죽은 성도들과 순교자들이 육체적으로 부활(휴거)하는 것을 상징 |
p.523 |
헨드릭슨 |
영혼이 죄악 세상에서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하늘로 옮겨지는 것을 상징 |
p.235~236 |
렌스키 |
순교자들의 영혼과 성도들의 영혼들이 하늘의 영광 보좌로 나아가 생명의 충만 중에 살 것을 상징 |
p.465~466 |
왈부르드 |
대환난 말기에 환난으로 죽은 성도들을 포함한 모든 성도들의 부활(휴거)을 상징 |
p.895 |
래 드 |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들과 성도들과 순교자들의 영혼을 포함한 모든 의인들의 부활(휴거)을 상징 |
p.342~348 |
바른 증거
부활은 무엇이며, 이는 몇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가?
영육의 부활이 있고 영만의 부활이 있다. 그리고 육신이 죽고 영만 산 자가 있고 영육이 죽은 자와 영만 죽은 자가 있다. 나사로는 4일 만에 다시 살아났고(요11장), 예수님은 제3일에 다시 사셨고, 계시록 11장의 두 증인은 삼 일 반 만에 다시 살아났다. 예수께서 ‘죽은 자는 죽은 자가 장사하게 두라(마8:21~22).’ 고 하신 말씀은 영육이 죽은 자를 육은 살고 영이 죽은자가 장사하라는 뜻이다. 예수께서 요한복음 5장에 ‘무덤속에 있는 자가 예수의 음성을 듣고 생명의 부활로 나온다.’ 고 하셨다. 이 말에서 무덤은 교회와 자기 몸을 뜻하며(마23:27~28, 눅11:44, 롬3:13 참고), 그 안의 죽은 것은 육이 아닌 영이다. 예수의 말씀은 생기이다. 사람 속의 죽은 영이 예수의 생기를 받아서 아담같이 생령이 되어 다시 살아났으니(창2:7, 요6:63 참고), 이것이 무덤에서 생명의 부활로 나온 것이다. 바울은 육이 죽은 것과 썩은 것은 다시 살지 못하며 영만이 신령한 몸으로 산다고 하였다(고전15:42~50 참고).
본장의 첫째 부활자는 신령한 몸으로 사는 것을 말한 것이다. 순교한 영이 잃어버린 자기 몸 대신에 짐승에게 표 받지 않고 절하지 아니하고 살아남은 육체를 얻어 집을 삼고 사는 것이 첫째 부활이다(계20:4~6). 이는 엘리야가 세례요한에게 와서 하나 된 것과(마17:10~13, 눅1:13~17) 하나님이 예수의 육체에 오시어 하나 된 것과 같다(마3:16, 요1:32, 10:30).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게 된다(요14:20).’는 말씀을 믿어야 한다. 이 외에 주 안에서 육신이 죽은 자들은 첫째 부활에 참예하지 못하고 천 년 후 심판 때에 자기 행위에 따라 책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게 된다(계20:11~15).
이는 보고 들은 자의 참 증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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