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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첫째 부활 (계 20:5~6) 본문

계시와주석

신천지 계시록 비교, 첫째 부활 (계 20:5~6)

한 걸음 더 2013. 3. 21. 20:37

58. 첫째 부활 (20:5~6)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김재준

일반적인 부활인 둘째 부활과 구분되는 순교자들만의 부활을 상징

      p.316

김응조

예수님의 공중 재림과 동시에 휴거된 자로부터 대환난 중에 순교한 일반 성도를 총칭(總稱).

      p.829

조용기

7년 대환난 동안 죽임을 당한 사람들의 부활을 상징

      p.289

박수암

불신자의 부활보다 천 년 앞서 있게 될 성도들의 부활을 상징

      p.257

이상근

천년왕국 이전에 있을 의로운 자의 부활을 상징

      p.245

석원태

성도들이 죽을 때 그 영혼이 이 죄악 세상에서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나라로 옮겨지는 것을 상징

      p.399

박윤선

부활(휴거)한 성도들을 총칭(總稱)

      p.344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데이크

환난 성도들과 두 증인의 부활, 천 년 전에 죽은 모든 의인들의 부활을 상징

p.711

존 슨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모든 사람이 육체적으로 살아나는 것을 상징

p.526

비더울프

죽은 성도들과 순교자들이 육체적으로 부활(휴거)하는 것을 상징

p.523

헨드릭슨

영혼이 죄악 세상에서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하늘로 옮겨지는 것을 상징

p.235~236

렌스키

순교자들의 영혼과 성도들의 영혼들이 하늘의 영광 보좌로 나아가 생명의 충만 중에 살 것을 상징

p.465~466

왈부르드

대환난 말기에 환난으로 죽은 성도들을 포함한 모든 성도들의 부활(휴거)을 상징

p.895

래 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들과 성도들과 순교자들의 영혼을 포함한 모든 의인들의 부활(휴거)을 상징

p.342~348

 

 

 

 바른 증거

 

 부활은 무엇이며, 이는 몇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가?

 

영육의 부활이 있고 영만의 부활이 있다. 그리고 육신이 죽고 영만 산 자가 있고 영육이 죽은 자와 영만 죽은 자가 있다. 나사로는 4일 만에 다시 살아났고(11), 예수님은 제3일에 다시 사셨고, 계시록 11장의 두 증인은 삼 일 반 만에 다시 살아났다. 예수께서 죽은 자는 죽은 자가 장사하게 두라(8:21~22).’ 고 하신 말씀은 영육이 죽은 자를 육은 살고 영이 죽은자가 장사하라는 뜻이다. 예수께서 요한복음 5장에 무덤속에 있는 자가 예수의 음성을 듣고 생명의 부활로 나온다.’ 고 하셨다. 이 말에서 무덤은 교회와 자기 몸을 뜻하며(23:27~28, 11:44, 3:13 참고), 그 안의 죽은 것은 육이 아닌 영이다. 예수의 말씀은 생기이다. 사람 속의 죽은 영이 예수의 생기를 받아서 아담같이 생령이 되어 다시 살아났으니(2:7, 6:63 참고), 이것이 무덤에서 생명의 부활로 나온 것이다. 바울은 육이 죽은 것과 썩은 것은 다시 살지 못하며 영만이 신령한 몸으로 산다고 하였다(고전15:42~50 참고).

 

 본장의 첫째 부활자는 신령한 몸으로 사는 것을 말한 것이다. 순교한 영이 잃어버린 자기 몸 대신에 짐승에게 표 받지 않고 절하지 아니하고 살아남은 육체를 얻어 집을 삼고 사는 것이 첫째 부활이다(20:4~6). 이는 엘리야가 세례요한에게 와서 하나 된 것과(17:10~13, 1:13~17) 하나님이 예수의 육체에 오시어 하나 된 것과 같다(3:16, 1:32, 10:30).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게 된다(14:20).’는 말씀을 믿어야 한다. 이 외에 주 안에서 육신이 죽은 자들은 첫째 부활에 참예하지 못하고 천 년 후 심판 때에 자기 행위에 따라 책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게 된다(20:11~15).

 

 이는 보고 들은 자의 참 증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