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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천년왕국 (계 20:1~6) 본문
57. 천년왕국 (계 20:1~6)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예수님의 재림 후에 일어날 문자적인 천년왕국을 상징 |
p.315 |
김응조 |
예수님의 재림 후에 이루어질 문자적인 천년왕국을 상징 |
p.828 |
조용기 |
예수님의 재림 후에 이루어질 문자적인 천년왕국을 상징 |
p.287 |
박수암 |
예수님의 재림 후에 이루어질 문자적인 천년왕국을 상징 |
p.253 |
이상근 |
예수님의 재림 후에 이루어질 문자적인 천년왕국을 상징 |
p.244~245 |
석원태 |
지상 교회에서는 복음 운동의 승리 기간(예수 초림부터 재림까지)이고(선교운동), 하늘에서는 영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 함을 상징 |
p.398 |
박윤선 |
그리스도의 재림 직후에 천 년 동안(혹 여자적 천 년은 아닐지라도)성도들이 땅에서 왕 노릇 한다는 사상은 계시록 5장 10절에도 있다.(*여자적=如字的:문자 그대로의) |
p.330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그리스도께서 실제로 통치하시는 천 년 통치의 왕국 |
p.756 |
존 슨 |
하나님의 나라가 종말론적 예수의 생애와 사역 속에 나타났던 것처럼(현재이면서 동시에 미래로서), 마찬가지로 천년왕국도 예수님의 재림으로 이 세상의 마지막 역사적 사건이면서도 영원 속에 있는 종말론적인 그리스도의 나라로 성취될 것을 상징 |
p.520 |
비더울프 |
특별한 언급이 없음(책자에 해당 부분 인쇄 페이지가 없음) |
|
헨드릭슨 |
그리스도께서 친히 하늘로부터 다스리심 |
p.235 |
렌스키 |
천년왕국은 성육신(成肉身)과 아들의 승귀(계12:5)에서 사단이 최후적으로 지옥에 던져진 때(계20:10)까지의 긴 기간을 상징 |
p.450 |
왈부르드 |
그리스도의 지상 재림 이후의 천 년의 통치 기간 |
p.896 |
래 드 |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이후에 역사적으로 성취될 왕국을 상징 |
p.341 |
바른 증거
천년왕국(천년성)은 계시록 19장에서와 같이 혼인 잔치 집에서 하늘의 순교한 영들과 이 땅의 인 맞은 12지파의 제사장 및 흰 무리와 결혼함으로 거듭난(부활) 자들로 이루어진 성이다. 이 거듭난 자들은 약2,000년 간 뿌린 천국의 씨로 자란 열매를 추수한 것이며(렘31:27, 마13장, 계14장, 약1:18 참고),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동안 왕 노릇 하게 된다. 이 천년왕국은 2,000년 간의 교회 시대가 끝나고 하늘의 거룩한 성같이 이 땅에도 건설된 성이 하늘에서 내려온 성과 하나 되어 이루어진 나라이다(계20:4~6, 21:1~6)
천년성에서 사는 것은 분명 순교의 영과 이 땅의 12지파인(支派人)이 하나 된 첫째 부활자들이다. 고린도전서 15장에서 본바 죽은 자와 썩은 것은 다시 살지 못하고, 신령한 몸으로만 산다 하셨고, 우리 육체도 그 때는 변화하여 죽을 것이 죽지 않고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는다 하였으니 영과 육의 부활에 관한 말씀이다. 그러므로 죽은 영들만이 사는 천년성이 아니다. 등과 기름을 가지고 주를 맞이한 자, 혼인 잔치에 참예한 자(마25장), 인 맞은 12지파가 순교의 영과 함께 사는(하나 되어 사는)천년성이다. 천년 기간을 정한 것은 천년 후 심판이 있기 때문이다(계20:4~15).
세상에는 여러 신학자들이 요한계시록을 해설한 책들이 많으며, 또 그것을 각국에서 번역한 책들도 많다. 그러나 하나님의 손에 있던 책(계5장) 곧 요한이 받아먹은 책은 하나님과 예수님과 천사를 통해 직접 받은 책으로서 직통이요(계10장) 오리지널 생명수이다. 이것은 누가 번역한 적도 없고, 잘못 번역한 적도 없다.
이는 현장에서 보고 들은 자의 증거이다. 듣지도 보지도 못한 자들은 아집을 버리고 순종함으로 구원이 있게 된다.
이는 이 일을 보고 들은 자의 증거이므로, 이 증거가 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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