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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열두 보석 (계 21:18~22) 본문
62. 열두 보석 (계 21:18~22)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하늘에서 내려온 거룩한 성 예루살렘의 최대의 부(富)와 영광과 빛과 광채를 묘사하려는 의도에서 출발한 것 |
p.332 |
김응조 |
거룩한 성의 화려함을 표현하기 위하여 보석으로 상징된 것 |
p.841 |
조용기 |
세상에서 많은 환난이 닥쳐와도 낙심치 않고 기도와 인내와 믿음으로 시련과 환난을 감싸고 이겨서 진주의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들어가는 문임을 상징 |
p.308 |
박수암 |
하늘에서 내려온 성곽에까지 인간의 말로는 다 상상할 수 없는 화려함으로 가득 찬 거룩하신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 |
p.272-273 |
이상근 |
하늘에 있는 성도들이 세상에서 가장 존귀한 보석들로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존귀하다는 사실을 상징 |
p.259 |
석원태 |
천상의 승리적인 교회는 신ㆍ구약 성경(선지자와 사도의 터)의 예언대로 성취된 것임을 보여 주는 것 |
p.444 |
박윤선 |
성도들이 통행함에 있어서 실족케 할 아무런 장애물이 없음을 상징하는 비유 |
p.359-360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특별한 언급이 없음. |
|
존 슨 |
하나님의 영광과 거룩함을 암시하기 위한 상징으로서, 신부의 순결과 하나님의 영광을 반영하는 신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것 |
p.539 |
비더울프 |
인간이 상상할 수 없는 것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관으로 새 예루살렘이 장식된 것을 상징 |
p.536,538 |
헨드릭슨 |
하나님과의 교제가 항상 견고하다는 것과, 그 말씀의 전파에 의해 교회 안에서 나타나는 것과, 영광스러운 교제의 장소로 들어가는 기회가 풍부한 것을 상징 |
p.253-254 |
렌스키 |
하나님과의 교제가 복음 말씀의 사도적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을 상징 |
p.508 |
왈부르드 |
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할 수 있지만, 정확한 해설을 얻을 수 없음. |
p.900 |
래 드 |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새 예루살렘에 대하여 인간적인 언어로는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것임을 상징 |
p.368 |
바른 증거
열두 보석은 순교한 12제자들을 보석으로 비유한 말씀이다(계21:14~21). 보석으로 비유한 이유는 마태복음 13장에 하나님의 귀한 말씀을 보화 또 진주로 비유하였고, 율법이 새겨진 돌같이 말씀의 법이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육적 이스라엘 열두 아들을 보석과 인(印)으로 삼은 것같이(출28:15~21), 예수님이 기이한 돌인 것같이(벧전 2:4~6)제자들도 보석으로 비유한 것이다. 보석이 아무리 귀하다 한들 생명보다 더 귀하겠는가? 이 열둘은 생명의 말씀을 담은 그릇같이(롬 9:21~24 참고) 귀하므로 아름다운 보석으로 명칭한 것이다.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계21:12~14) 땅에서도 오늘날 12지파를 창조하였으니(계7장, 21장), 하늘의 것과 같다.
이 보석을 기초로 하여 그 위에 집을 지었으니, 빛과 생명인 거룩한 집(성전)이 되고 거룩한 성이 된다. 이 집에 함께 살 성도는 핍박과 거짓말을 그만하고, 알지 못하면서 아는 체, 잘난 체하는 행동을 버리고, 보석 같은 믿음을 가져야 한다(마 13:44~46 참고). 하늘에서 순교자들이 새 예루살렘 성전인 것같이, 이 땅에서도 인 맞은 성도가 그와 같이 새 예루살렘 성이 된다(엡 1:23, 2:20~22 참고). 이는 영의 세계가 육의 세계에 임하여 하나 된 거룩한 성이다.
이는 현장에서 보고 들은 자의 참된 증거이니, 천국에 소망을 두고 성경을 믿는 성도는 믿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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