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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흰 돌 본문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의 주석과 신천지의 바른 증거
다음은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에 있는 주석 중에서 발췌한 내용에 대하여 신천지에서 바른 증거를 한 것이다.
6. 흰 돌(계2:17)
(1) 권성수(총신대학교 계시록강의 p.211), ‘흰 돌’은 고대 법정에서 무죄/순수를 상징하는 돌이나,
공식 연회에 참석할 수 있는 티켓으로 사용된 돌이다. 본문에서는 후자가 더 가능성이 있다.
(2) 박윤석(성경주석/계시록 1955 p.42), 돌은 그리스도 혹은 신자의 상징이며(벧전2:5-6), 택한 백성의 표호(標號)이다.
흰 빛은 성결을 의미한다.
(3) 여호와의 증인(계시록 1988 p.46), ‘흰 조약돌’을 주시는 것은 그들에게 무죄하고 순결하고 깨끗하다고 판결하시는
것과, 어린양의 결혼 때에 하늘에 있는 어떤 영예로운 장소에 들어가도록 허락받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한 조약돌은
144,000개만 준비된다(계14:1, 19:7-9). 동료 숭배자들인 큰 무리에 속한 사람은 하늘로 들어가기 위한 휜 조약돌을
받지는 않지만, 인내한다면 큰 환난에서 나와서 지상에 낙원을 회복하는 즐거운 일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4) 이영수 (계시록강해 1975 p.63), 이 돌 위의 새 이름은 여호와께서 감추어 놓았던 하나님의 깊은 뜻을 기록한
말씀이다. 그리하여 이 돌을 받은 자가 하나님의 숨은 뜻을 뭇 성도들에게 전하여 주는 동시에,
감추었던 만나도 아울러 부어 주게 되어 있다.
(5) 임종신(요한계시록주해 1972 p.52), 초림 주님은 집 모퉁이 머릿돌이다. 성령 주님은 흰 돌이다.
재림 주는 뜬 돌이다. 여기의 흰 돌이란 성령 주님 부활 주님이다.
(6) Jonh Walvoord(요한계시록 1994 p.36), 중요한 것은 돌에 새겨진 ‘새 이름’을 신자들에게 주셨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신자들을 받으셨다는 표시이며, 영광의 직함을 표시한다.
(7) Rober H. Mounce(뉴인터내셔널주석/요한계시록 1987 p.114), 버가모에서 이가는 자에게 상으로 준 돌은
믿음의 승리를 상징하는 뜻에서 흰 색이었다.
(8) Robertson(원어연구해설/요한계시록 1986 p.182), 재판정에서 사용되던 단어이다. ‘흑색 자갈’은 정죄를,
흰 색 자갈은 ‘무죄’를 의미하였다. 어떤 사람의 이름을 그 위에 기록한 흰 돌은 그 사람이 초대에 들어갈 수
있도록 허용되는 표시였다.
<자료 출처>
서적: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 --- 빛으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 ---
저자: 김순옥. 박승병 공저
발행 연도: 개정판 2001년 3월 5일(초판 1999년 7월25일, 재판 2000년 1월1일)
발행처: 화명출판사
바른 증거
좌(左)편의 주석을 말한 사람들은 천국도 지옥도 믿지 않는 불신다 같다. 보지도 않고 어찌 ‘이거다, 저거다,’ 하는가?
이들은 마치 거짓말 지어내는 공장 같은 느낌이다.
본문의 빙자한 돌은 들어서 치는 것으로 심판하는 역할을 한다(마21:44 참고). 모세 때는 돌에 법을(출31:18),
초림 예수님 때는 예수님의 마음에 법을 새겼고, 새 언약(눅22:20)이 성취되는 재림 때인 오늘날 우리에게도 생각과 마음에
법을 새긴다(히8:7-13). 예수님의 말씀이 법이었고(요12:48), 자기 행위에 따라 책(성경)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므로
(계20:12), 성경 말씀이 곧 법이다.
흰 돌이라 하심은 깨끗하고 정직한 참 심판(과 심판하는 목자)을 의미한다. 돌에 기록된 새이름은 계시록 3장12절에
이기는 자에게 기록한다는 그 예수님의 새 이름이다. 그러나 받은 자만이 안다(죽10:22, 계19:11-12참고)하심대로 여기서는
말하지 않겠다. 이 돌로 다니엘2장과 같이 계시록의 배도자들과 멸망자들을 심판하고, 예수님같이 약속한 12지파
(계7장, 14장)를 건설하고 하나님과 예수님을 모시게 된다(계21—22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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