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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예수의 환난과 나라와 참음에 동참하는 자 본문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의 주석과 신천지의 바른 증거
다음은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에 있는 주석 중에서 발췌한 내용에 대하여 신천지에서 바른 증거를 한 것이다.
4. 예수의 환난과 나라와 참음에 동참하는 자 (계1:9)
(1) 박수암(요한계시록 1968 p. 39), 저자는 수신자와의 이질적인 삶을 살지 않고 동질적인, 동고동락하는 삶을 살았다.
(2) 조용기(요한계시록 강해 1976 p.23), 이 계시록의 기록 연대는 주후 95년경이다. 나이 많아 백수(白首)가 된 요한도
마침내 잡혀 사형 선고를 받고 끓는 기름가마에 던져 넣어졌으나 이상하게도 요한은 살아남게 되었다.
(3) 안식일요회(요한계시록연구 1963 p.18), 이 요한은 주와 작별한 지 약 60년이 지난 기원후 94-97년경 나이 거의
백 세쯤 되었을 때에 로마의 폭군 도미시안 황제의 핍박을 만나 종신형으로 유배(流配)되었다.
(4) Rober H. Mounce( 뉴인터내셔널주석/요한계시록 1987 p. 83), ‘환난’은 천년왕국 이전에 있을 고통의 마지막 기간을
내포하며, ‘나라’는 메시아적 축복이라는 미래의 기간을 가리키며, ‘참음’은 충성된 자들에게 요구되는 적극적인
인내이다.
<자료 출처>
서적: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 --- 빛으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 ---
저자: 김순옥. 박승병 공저
발행 연도: 개정판 2001년 3월 5일(초판 1999년 7월25일, 재판 2000년 1월1일)
발행처: 화명출판사
바른 증거
지상 목자들은 대다수가 주석에 의존하여 성도들에게 가르치고 있다. 그러나 주석책의 내용을 믿을 수 없는 것은 위에서
보는 바와 같다. 4명이 주장한 각각의 말은 다 다르다. 어느 것을 믿어야 하겠는가? 이 외에도 많은 목자들이 주장한 것이
있다. 정말 포도주에 온갖 물을 섞은 것과 같다(사1:22).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면 둘 다 구덩이에 빠진다
(사29:9-12, 42:18-19, 마15:14, 계3:17-18참고). 이러하면서도 신천지예수교를 이단이라 할 것인가?
진주가 아깝다 ( *진주: 마7:6, 마13:45-46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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