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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열린 문 (계3:8) 본문
7. 열린 문 (계 3:8)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선교의 기회가 막히지 않을 것을 의미 |
p.145 |
김응조 |
복음의 전파로 말미암은 선교를 의미 |
p.684 |
조용기 |
복음으로 선교하는 교회를 의미 |
p.96-97 |
박수암 |
계시의 문을 의미 |
p.85 |
이상근 |
천국에 들어가는 구원의 문을 의미 |
p.86 |
석원태 |
빌라델비아 교회가 받은 전도의 문을 의미 |
p.200 |
박윤선 |
천국에 들어가는 구원의 문에 대한 비유 |
p.98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특별한 언급이 없음 |
|
존 슨 |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자들이 들어갈 천국의 문을 의미 |
p.377 |
비더울프 |
특별한 언급이 없음 |
|
헨드릭슨 |
복음을 전파하는 기회와 받아들이려는 갈급한 심령을 만드시는 하나님의 은혜의 역사를 의미 |
p.87 |
렌스키 |
복음 전파로 인한 선교의 문을 의미 |
p.119 |
왈부르드 |
복음의 전파를 담당할 교회의 선교를 의미 |
p.861 |
래 드 |
복음을 전파하는 기회의 문을 의미 |
p.75-76 |
바른 증거
문은 크게 두 가지가 있으니, 하나는 보이는 집 및 방의 문 등이고 또 하나는 육의 눈으로 보이지 않는 영적 문인 천국 문과 마음의 문이다.
계시록 21장의 거룩한 성의 열두 문은 주야로 닫히지 않고 열려 있다 하였고, 자기를 천국이라고 한 예수님은 요한복음 10장에서 자기를 양의 문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마태복음 7장 7-8절에서는 찾고 두드리는 자에게 문이 열린다고 하셨다. 그리고 또 영이신 예수께서 자기 음성을 듣고 마음 문을 열면 그에게 들어가 그로 더불어 함께 먹는다고 하셨다(계3:20). 또 요한복음 14장 20절에는 ‘그 날에는 아버지가 내 안에 있는 것과 같이 내가 너희 안에 있고 너희가 내 안에 있으리라.’ 하셨으니, 본문의 문은 육의 문이 아니요 영적 문 곧 예수님의 마음의 문을 두고 하신 말씀이다. 또 요한복음 15장 7절에서는 ‘너희가 내 안에 있고 내 말이 너희 안에 있으면 구한 것을 이루리라.’ 하셨다. 예수님과 우리의 마음 문이 열려서 왕래하는 자가 되자.
이는 주 안에 있는 자가 사실을 증거한 것이다. 자기 생각으로 일방적으로 말한 것과 성경 말씀으로 증거한 것을 비교해 보고, 성도는 참 정도(正道)의 길로 나아가야 구원이 있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김재준 |
요한계시록 |
1969 |
대한기독교서회 |
김응조 |
성서대강해12권 |
1981 |
성청사 |
조용기 |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
1976 |
영산출판사 |
박수암 |
요한계시록 |
1991 |
대한기독교출판사 |
이 근 |
요한계시록 |
1968 |
성등사 |
석원태 |
요한계시록 강해 |
1984 |
경향문화사 |
박윤선 |
성경주석 계시록 |
1964 |
영음사 |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데이크 (F.J.Dake) |
신약성경주석(하) |
1980 |
성원출판사 |
존 슨 (Alan F.Johnson) |
요한계시록 |
1990 |
기독지혜사 |
비더울프 (W.E.Biederwolf) |
종말과 재림(신약) |
1989 |
장안문화사 |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
요한계시록 |
1989 |
아가페사 |
렌스키 (R.C.H.Lenski) |
계시록 |
1981 |
백합출판사 |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
요한계시록 해석 |
1991 |
보이스사 |
래 드 (G.E.Ladd) |
요한계시록 |
1990 |
크리스찬서적 |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naver.com/scj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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