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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십일동안의 환난 (계2:10) 본문
6. 십 일 동안의 환난 (계 2:10)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문자적 열흘이 아닌 일정한 짧은 기간을 표시 |
p.112 |
김응조 |
앞날에 당할 큰 환난이 임박한 사실을 예고 |
p.672 |
조용기 |
로마의 10대 황제의 무서운 핍박을 보여 준 것 |
p.55 |
박수암 |
10은 만수이나 본문은 짧은 기간으로 사용되었다. |
p.56 |
이상근 |
단기간의 환난을 당하리라는 것을 상징 |
p.71 |
석원태 |
세상적인 완전한 환난의 기간을 상징 |
p.108 |
박윤선 |
성도의 영혼에 유익을 주는 한정된 짧은 기간 |
p.75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주후 64~310년(246년 간)의 박해 기간 |
p.645 |
존 슨 |
정해져 있지 않은 비교적 짧은 기간 |
p.362 |
비더울프 |
뚜렷하고 완전하면서도 짧은 기간 |
p.75 |
헨드릭슨 |
언급(言及)이 없음. |
|
렌스키 |
완전한 시련으로서의 충분한 기간 |
p.86 |
왈부르드 |
한정적 환난 기간 |
p.858 |
래 드 |
비교적 짧은 기간의 박해를 가리키는 것 |
p.54 |
바른 증거
본문의 편지는 서머나 교회 사자에게 보내는 편지이기는 하나, 이 편지가 교회들에게 하는 편지라 하였으니 일곱 교회에 대한 편지요, 이 일곱 금 촛대는 하늘 보좌(계4장)에서나 모세 때 장막(출25장)에서 본 바 한 장소에 있는 것이요 서로 연하여 있다(겔1장). 그와같이 일곱 금 촛대, 일곱 별은 예수님의 한 손 안에 있고 한 장막 안에 있는 것이다.
사람이 곧 교회도 되고 성전도 되고 일곱 별도 되고 일곱 사자도 된다(고전 1:2, 3:9, 16, 계1:20). 계시록 4장의 일곱 등불 곧 일곱 영이 일곱 사자(일곱 별)와 함께 하므로(계3:1) 일곱 사자가 등불의 역사를 한다.
사단 니골라당이 들어온 곳은 길 예비 등불의 일곱 사자가 있는 장막(교회)이요, 본문의 10일 간 환난을 받는 옥(獄)은 계시록 18장 2절의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 곧 영적 바벨론을 말하는 것이며, 육적 세상의 형무소를 말한 것이 아니다. 즉, 옥이란 것은 사단 니골라당이 자기 세력, 자기 권세를 주장하기 위해 금 촛대 장막 전도사들을 자기들의 교리 교법 안에 가두어 간섭하지 못하게 한 사실을 두고 한 말이다. 그리고 이 때 이들에 의해 두 사람이 형무소에 간 일이 있는데(계11:7~10 참고), 이것은 본문의 옥에 갇혀 있었음을 말함이 아니다.
이것은 현장에서 보고 듣고 지시에 의해 오늘날 첫 장막(일곱 금 촛대 교회)에 편지한 자가 사실을 증거하는 것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김재준 |
요한계시록 |
1969 |
대한기독교서회 |
김응조 |
성서대강해12권 |
1981 |
성청사 |
조용기 |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
1976 |
영산출판사 |
박수암 |
요한계시록 |
1991 |
대한기독교출판사 |
이 근 |
요한계시록 |
1968 |
성등사 |
석원태 |
요한계시록 강해 |
1984 |
경향문화사 |
박윤선 |
성경주석 계시록 |
1964 |
영음사 |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데이크 (F.J.Dake) |
신약성경주석(하) |
1980 |
성원출판사 |
존 슨 (Alan F.Johnson) |
요한계시록 |
1990 |
기독지혜사 |
비더울프 (W.E.Biederwolf) |
종말과 재림(신약) |
1989 |
장안문화사 |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
요한계시록 |
1989 |
아가페사 |
렌스키 (R.C.H.Lenski) |
계시록 |
1981 |
백합출판사 |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
요한계시록 해석 |
1991 |
보이스사 |
래 드 (G.E.Ladd) |
요한계시록 |
1990 |
크리스찬서적 |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naver.com/scj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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