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사람 :- ) 진리의 성읍 아름다운 신천지

한기총 비판 언론 출입 통제 출입기자단 만들어 비판 언론 통제?? 본문

기독교소식

한기총 비판 언론 출입 통제 출입기자단 만들어 비판 언론 통제??

한 걸음 더 2014. 2. 3. 19:10

 

한기총 비판 언론 출입 통제 출입기자단 만들어 비판 언론 통제??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출입기자단을 구성하며 출입기자단을 중심으로 취재나 출입을 허용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비판언론 통제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한기총과 일부 언론사 기자들이 지난 24일 모임을 갖고 한기총 출입기자단을 결성했다. 김만규 한기총 이단대책위원회 전문위원장(기독신보 발행인)이 기자단 단장을 맡고, 문병원 한국교회공보발행인이 간사를 맡기로 했다. 출입기자단 소속 기자에게 출입증을 발급하고 취재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국민일보 보도에 따르면 이날 모임에 참석한 13명의 기자들이 이사회를 구성했고, 이들이 전원찬성을 할 때만 기자단 추가가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기사 : <한기총, 비판적 언론사 “취재 오지마”>)

한기총이 출입기자단을 운영하기로 한 것을 두고 비판언론을 통제하려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국민일보와 CBS 등 대표적인 교계 언론사들이 출입기자단에서 배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 국민일보 종교담당기자는 29일 미디어오늘과 통화에서 “국민일보가 요새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 과정에서 벌어진 절차적 문제점 등을 지적하는 기사를 썼는데, 그래서 비판적인 언론이라고 생각한 모양”이라고 말했다.

한기총이 비판적인 언론을 통제한다는 비판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1년 12월 한기총은 ‘CBS’ ‘뉴스앤조이’ ‘들소리신문’ ‘기독교보’ 등이 한기총의 이단 해제를 문제 삼자 보도 내용이 비판적이라며 한기총 출입을 금지했다.

한기총 비판 언론 출입 통제 출입기자단 만들어 비판 언론 통제??

 

 

출처: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4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