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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 (계 18:3) 본문
52.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 (계 18:3)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그 사회적 에토스(ethos), 풍조에 휩쓸려 같은 분위기에 도취된 것을 상징 |
p.279 |
김응조 |
반신적(反神的) 음행의 악감화(惡感化)를 상징 |
p.809 |
조용기 |
신앙적으로 성서를 이탈한 신ㆍ구교 단체들이 제반 종교 단체들과 협의체를 구성해 가는 것을 상징 |
p.270 |
박수암 |
수도 로마와 그 모든 속방(屬邦)들과의 더럽고 불법적인 관계성을 상징 |
p.228 |
이상근 |
무신과 향락의 기풍이 세계를 풍미할 것을 상징 |
p.211 |
석원태 |
영적인 면에서는 다른 신을 섬기게 하는 우상주의이다. 정치적 권력과 명예의 바알이며, 육체적으로는 물질적인 부와 육체적인 쾌락을 상징 |
p.336 |
박윤선 |
세상주의(世上主義)는 술과 같아서 인간을 유혹하고, 또 거기 취한 자는 진리를 깨닫지 못하며, 깨달으려고 하지도 않고 하나님을 배반하는 것을 상징 |
p.312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바벨론이 사람들로 하여금 영적 간음을 범하게 하였던 것을 상징 |
p.700 |
존 슨 |
세상 백성들이 풍요, 권세, 교만, 폭력 및 특히 거짓 예배에 도취되었던 것을 상징 |
p.493, 505 |
비더울프 |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는 그만두고 속된 일과 죄로 돌아가 그 짐승을 숭배하라고 유혹하는 음녀의 역사를 상징 |
p.492 |
헨드릭슨 |
참되고 신실한 성도들을 하나님으로부터 떠나가도록 유혹하는데 쓰이는 것들, 즉 외설적인 문학, 육적인 정욕 등을 상징 |
p.211 |
렌스키 |
음녀의 가증함이 그녀에게 유혹된 자들이 마시게 될 가증한 행위를 상징 |
p.347 |
왈부르드 |
특별한 언급이 없음 |
|
래 드 |
술 취하게 하여 음행으로 유혹하는 데 사용하였던 포도주로 묘사된 부와 사치의 매력적인 것이고 매혹적인 것으로써 모든 나라들을 속이고 유혹하였던 바벨론을 상징 |
p.306 |
바른 증거
선악과로 인해 생명이신 하나님께서 떠나가셨고(창3장, 창6:1~3), 인류는 6,000년 간 사망이 왕 노릇 해왔다. 앞에서 증거한 바와 같이 음행의 포도주는 사단의 목자가 신랑인 사단을 통해 받은 그들의 씨인 거짓 교리였다. 하나님께서 이루어야 하고 전할 책은 하나님에게서 예수님에게, 예수님은 천사에게, 천사는 계시록 10장의 약속의 목자에게 전하였고, 성도들은 계시 책을 받은 이 목자에게 듣고 보고 받아 믿어야 한다고 하셨다. 이 외의 주석은 하나님이 해설해 주신 내용이 아니다. 이 주석은 진노의 포도주요, 뱀과 교제한 음행의 포도주이며, 뱀의 독이요 독사의 악독이다(신32:32~33참고). 이는 포도주에 물이 섞인 것과 같다(사1:22). 이 비진리 주석으로 만국 성도들에게 취하도록 먹여(계17:2) 만국이 무너졌다 하였으니(계18:3), 해설한 주석보다는 차라리 성경의 문자 그대로를 믿고 있는 것이 나을 것이다. 이 책에 주석들과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비교하고 있다. 역대의 목자들의 말이 옳은지, 계시로 인한 이 증거가 옳은지 비교해 보면 느낄 것이다.
오늘날 계시록 10장의 계시가 새 포도주요, 이 새 포도주 곧 하나님의 계시의 책을 받아 먹은 자가 새 부대이다. 이 이전의 자의적 해설인 주석의 말은 음행의 진노의 사단의 포도주이며 선악과이다. 그 교리가 담긴 사람은 선악나무요 낡은 부대가 된다(눅5:37~39 참고). 성도가 듣고 믿어야 할 것이 약속한 계시냐, 아니면 음행의 포도주냐, 양단간에 판단해야 한다. 만국이 음행의 포도주 곧 주석의 말로 장사했고 무너졌다(계18장). 하늘의 계시로 다시 나야 하고 다시 증건해야 한다. 바벨론과 음녀를 증거할 때 핍박하는 자는 그(바벨론과 음녀) 소속이기 때문이다.
성경(계시록)의 약속대로 하나님이 창조한 하나님의 새 나라 12지파(계7장)에게 와야 천민(天民)이 된다. 가인같이, 발람같이 악인에게 속한 자(벧후 2:15, 요일3:12, 유1:11)는 한사코 부인하겠으나, 이 해설은 보고 듣고 한 자의 증거로, 이 증거가 참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김재준 |
요한계시록 |
1969 |
대한기독교서회 |
김응조 |
성서대강해12권 |
1981 |
성청사 |
조용기 |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
1976 |
영산출판사 |
박수암 |
요한계시록 |
1991 |
대한기독교출판사 |
이 근 |
요한계시록 |
1968 |
성등사 |
석원태 |
요한계시록 강해 |
1984 |
경향문화사 |
박윤선 |
성경주석 계시록 |
1964 |
영음사 |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데이크 (F.J.Dake) |
신약성경주석(하) |
1980 |
성원출판사 |
존 슨 (Alan F.Johnson) |
요한계시록 |
1990 |
기독지혜사 |
비더울프 (W.E.Biederwolf) |
종말과 재림(신약) |
1989 |
장안문화사 |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
요한계시록 |
1989 |
아가페사 |
렌스키 (R.C.H.Lenski) |
계시록 |
1981 |
백합출판사 |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
요한계시록 해석 |
1991 |
보이스사 |
래 드 (G.E.Ladd) |
요한계시록 |
1990 |
크리스찬서적 |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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