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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 (계 18:3) 본문

계시와주석

신천지 계시록 비교,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 (계 18:3)

한 걸음 더 2013. 3. 16. 21:31

52.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 ( 18:3)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김재준

그 사회적 에토스(ethos), 풍조에 휩쓸려 같은 분위기에 도취된 것을 상징

p.279

김응조

반신적(反神的) 음행의 악감화(惡感化)를 상징

p.809

조용기

신앙적으로 성서를 이탈한 신ㆍ구교 단체들이 제반 종교 단체들과 협의체를 구성해 가는 것을 상징

p.270

박수암

수도 로마와 그 모든 속방(屬邦)들과의 더럽고 불법적인 관계성을 상징

p.228

이상근

무신과 향락의 기풍이 세계를 풍미할 것을 상징

p.211

석원태

영적인 면에서는 다른 신을 섬기게 하는 우상주의이다. 정치적 권력과 명예의 바알이며, 육체적으로는 물질적인 부와 육체적인 쾌락을 상징

p.336

박윤선

세상주의(世上主義)는 술과 같아서 인간을 유혹하고, 또 거기 취한 자는 진리를 깨닫지 못하며, 깨달으려고 하지도 않고 하나님을 배반하는 것을 상징

p.312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데이크

바벨론이 사람들로 하여금 영적 간음을 범하게 하였던 것을 상징

p.700

존 슨

세상 백성들이 풍요, 권세, 교만, 폭력 및 특히 거짓 예배에 도취되었던 것을 상징

p.493, 505

비더울프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는 그만두고 속된 일과 죄로 돌아가 그 짐승을 숭배하라고 유혹하는 음녀의 역사를 상징

p.492

헨드릭슨

참되고 신실한 성도들을 하나님으로부터 떠나가도록 유혹하는데 쓰이는 것들, 즉 외설적인 문학, 육적인 정욕 등을 상징

p.211

렌스키

음녀의 가증함이 그녀에게 유혹된 자들이 마시게 될 가증한 행위를 상징

p.347

왈부르드

특별한 언급이 없음

래 드

술 취하게 하여 음행으로 유혹하는 데 사용하였던 포도주로 묘사된 부와 사치의 매력적인 것이고 매혹적인 것으로써 모든 나라들을 속이고 유혹하였던 바벨론을 상징

p.306

 

 

 

 바른 증거

 선악과로 인해 생명이신 하나님께서 떠나가셨고(3, 6:1~3), 인류는 6,000년 간 사망이 왕 노릇 해왔다. 앞에서 증거한 바와 같이 음행의 포도주는 사단의 목자가 신랑인 사단을 통해 받은 그들의 씨인 거짓 교리였다. 하나님께서 이루어야 하고 전할 책은 하나님에게서 예수님에게, 예수님은 천사에게, 천사는 계시록 10장의 약속의 목자에게 전하였고, 성도들은 계시 책을 받은 이 목자에게 듣고 보고 받아 믿어야 한다고 하셨다. 이 외의 주석은 하나님이 해설해 주신 내용이 아니다. 이 주석은 진노의 포도주요, 뱀과 교제한 음행의 포도주이며, 뱀의 독이요 독사의 악독이다(32:32~33참고). 이는 포도주에 물이 섞인 것과 같다(1:22). 이 비진리 주석으로 만국 성도들에게 취하도록 먹여(17:2) 만국이 무너졌다 하였으니(18:3), 해설한 주석보다는 차라리 성경의 문자 그대로를 믿고 있는 것이 나을 것이다. 이 책에 주석들과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비교하고 있다. 역대의 목자들의 말이 옳은지, 계시로 인한 이 증거가 옳은지 비교해 보면 느낄 것이다.

 

 오늘날 계시록 10장의 계시가 새 포도주요, 이 새 포도주 곧 하나님의 계시의 책을 받아 먹은 자가 새 부대이다. 이 이전의 자의적 해설인 주석의 말은 음행의 진노의 사단의 포도주이며 선악과이다. 그 교리가 담긴 사람은 선악나무요 낡은 부대가 된다(5:37~39 참고). 성도가 듣고 믿어야 할 것이 약속한 계시냐, 아니면 음행의 포도주냐, 양단간에 판단해야 한다. 만국이 음행의 포도주 곧 주석의 말로 장사했고 무너졌다(18). 하늘의 계시로 다시 나야 하고 다시 증건해야 한다. 바벨론과 음녀를 증거할 때 핍박하는 자는 그(바벨론과 음녀) 소속이기 때문이다.

 

 성경(계시록)의 약속대로 하나님이 창조한 하나님의 새 나라 12지파(7)에게 와야 천민(天民)이 된다. 가인같이, 발람같이 악인에게 속한 자(벧후 2:15, 요일3:12, 1:11)는 한사코 부인하겠으나, 이 해설은 보고 듣고 한 자의 증거로, 이 증거가 참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도서명

출판연도

출판사

김재준

요한계시록

1969

대한기독교서회

김응조

성서대강해12권

1981

성청사

조용기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1976

영산출판사

박수암

요한계시록

1991

대한기독교출판사

이 근

요한계시록

1968

성등사

석원태

요한계시록 강해

1984

경향문화사

박윤선

성경주석 계시록

1964

영음사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도서명

출판연도

출판사

데이크

(F.J.Dake)

신약성경주석(하)

1980

성원출판사

존 슨

(Alan F.Johnson)

요한계시록

1990

기독지혜사

비더울프

(W.E.Biederwolf)

종말과 재림(신약)

1989

장안문화사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요한계시록

1989

아가페사

렌스키

(R.C.H.Lenski)

계시록

1981

백합출판사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요한계시록 해석

1991

보이스사

래 드

(G.E.Ladd)

요한계시록

1990

크리스찬서적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