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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큰 음녀(계 17:1~6) 본문
48. 큰 음녀(계 17:1~6)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많은 운하가 있는 가운데 자리잡은 세계의 대제국이었던 바벨론으로 상징되는 로마제국을 의미 |
p.278 |
김응조 |
사단의 화신(化身)인 지상정치, 경제, 문화, 종교를 종합한 로마를 상징한 권력자 거짓 교회를 상징 |
p.801 |
조용기 |
적그리스도에 이용당할 거대한 종교 단체를 상징 |
p.261 |
박수암 |
사치와 음행으로 열국을 타락시킨 이방 도시 로마를 지칭 |
p.218 |
이상근 |
유브라데 강변에 있던 바벨론을 비유로 한 로마를 상징 |
p.211 |
석원태 |
적기독적인 이 세상, 즉 무신론적이요, 반신론적이요, 살신론적인 권력을 상징하는 이름 |
p.314 |
박윤선 |
하나님을 배반하는 이 세상과 및 거기 속한 것들을 총칭(總稱) |
p.305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신비한 바벨론 : 타락을 유발시키는 종교적인 제도, 간음, 우상을 상징 |
p.744 |
존 슨 |
큰 성 바벨론으로 묘사된 이 성은 모든 역사적 음녀들의 어미이며,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모든 우상 숭배의 원형적인 근원을 상징 |
p.492 |
비더울프 |
배교한 미래의 교회를 상징 |
p.474, 488~489 |
헨드릭슨 |
바벨론으로 상징되는 이 세상이 산업, 상업, 예술, 문화의 중심으로 성도들을 꾀어내고 유혹하여 하나님을 떠나도록 하는 것을 상징 |
p.205 |
렌스키 |
부분적인 유혹이 되는 카톨릭을 지나서 모든 적그리스도교와 그 적그리스도교의 유혹을 상징 |
p.398 |
왈부르드 |
바벨론의 종교적 체계를 상징 |
p.887 |
래 드 |
바벨론으로, 사치스럽고 하나님께 대해 대적하기 위해 조직되어 있는 환경으로 이루어진 인간 사회를 상징 |
p.285~286 |
바른 증거
본문의 큰 음녀는 사단 곧 용과 하나 된 큰 교단의 지도자(목자)를 말한다. 본문의 큰 바벨론은 예루살렘을 삼킨(단 1:1 참고) 옛 바벨론을 빙자한 영적 귀신의 나라 바벨론 곧 사단의 교단을 말한다. 이는 초림 때 예루살렘을 침노하고 지배한 서기관과 바리새인과 같은 교단이다(마23장).
음녀는 여자인가? 음녀는 육적인 여자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말씀의 씨를 받아 해산의 수고를 다해 아이를 낳았고 젖을 먹였다고 했다(눅8:11, 갈4:19, 고전3:2). 그리고 제자를 ‘사랑하는 아들’이라고 했다(딤후 1:1~2 참고).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의 남편이라 하셨고(렘31장) ‘내가 너에게 장가들어 영원히 산다.’고 하셨다(호2:19~20 참고). 본문의 음녀는 사단의 신부이다. 계시록 19장 7절의 예수님의 아내 곧 신부가 아니다.
본문의 음녀는 귀신의 나라 바벨론의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고, 귀신과 음행하고 귀신의 씨를 받아 낳았으니, 육신의 여자가 아닌 교단의 영적 여자(어머니) 곧 목자이다. 육에 속한 사람은 이해가 안 될 것이나, 영에 속한 사람은 이해가 될 것이다. 신랑은 귀신이었고 신부는 목자이다(계18:23). 귀신 마귀의 씨는 마귀의 비진리 곧 마귀의 말(가라지)이다. 이 말로 목자 및 교인을 만들었으니 다 마귀 자식이다.
음녀와 더불어 음행한 땅의 임금들은 누구인가? 음녀에게서 난 목자들이다. 음녀가 주는 음행의 포도주에 취한 땅에 거하는 자들은 누구인가? 음녀에게서 난 목자들의 교인들이다.
음행의 포도주는 무엇인가? 예수님은 새 부대와 새 포도주, 낡은 부대와 묵은 포도주를 말씀하셨다(눅 5:37~39 참고). 낡은 부대는 이전 목자들이었고 새 부대는 예수님이었다. 묵은 포도주는 율법이었고 새 포도주는 자유 율법이었다.
포도주는 포도 열매에서 나고, 포도 열매는 포도나무에서 난다. 비유된 포도나무의 실체는 사람이요, 포도주는 그 사람에게서 나오는 말(말씀)이다. 예수님은 참 포도나무였고(요15:1~5) 바리새인은 들포도나무였다(신32:31~33). 이 두 가지 열매 중 어느 것이 생명 과일이고 어느 것이 선악과이겠는가? 본문의 음녀가 주는 말 곧 포도주는 뱀의 독이요 독사의 악독이다(신32:31~33). 이것이 선악과이다. 이 음녀와 그 소속자들을 알아야 하지 않겠는가?
이는 현장에서 보고 들은자가 증거하는 것으로, 이 증거가 참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김재준 |
요한계시록 |
1969 |
대한기독교서회 |
김응조 |
성서대강해12권 |
1981 |
성청사 |
조용기 |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
1976 |
영산출판사 |
박수암 |
요한계시록 |
1991 |
대한기독교출판사 |
이 근 |
요한계시록 |
1968 |
성등사 |
석원태 |
요한계시록 강해 |
1984 |
경향문화사 |
박윤선 |
성경주석 계시록 |
1964 |
영음사 |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데이크 (F.J.Dake) |
신약성경주석(하) |
1980 |
성원출판사 |
존 슨 (Alan F.Johnson) |
요한계시록 |
1990 |
기독지혜사 |
비더울프 (W.E.Biederwolf) |
종말과 재림(신약) |
1989 |
장안문화사 |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
요한계시록 |
1989 |
아가페사 |
렌스키 (R.C.H.Lenski) |
계시록 |
1981 |
백합출판사 |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
요한계시록 해석 |
1991 |
보이스사 |
래 드 (G.E.Ladd) |
요한계시록 |
1990 |
크리스찬서적 |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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