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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두 증인 (계 11:3~6) 본문
31. 두 증인 (계 11:3~6)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로 묘사된 하나님의 종들 |
p.209 |
김응조 |
일곱째 나팔의 심판이 있기 전 보내심을 받을 종들 |
p.751 |
조용기 |
육신을 입고 와서 증거할 모세와 엘리야 |
p.204 |
박수암 |
모세(율법)와 엘리야(선지자)의 기능을 가진 교회를 상징 |
p.151 |
이상근 |
대환난기에 증거할, 모세와 엘리야의 정신을 계승한 종 |
p.156 |
석원태 |
참된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와 그 사자들을 의미 |
p.65 |
박윤선 |
신약 교회의 표상(교회 사역자들의 집합체) |
p.221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엘리야와 에녹(죽음을 맛보지 않고 들려 올라간 자) |
p.733 |
존 슨 |
교회의 전 시대에 걸쳐서 요한처럼 그리스도에 대한 예언을 하도록 특별히 부르심을 입은 교회 안의 사람들을 의미 |
p.435 |
비더울프 |
모세와 엘리야와 비슷하게 신비한 능력을 가진 두 선지자 |
p.405 |
헨드릭슨 |
전 세대를 걸쳐 성직자들이나 선교사들을 통해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며 세상과 싸우는 교회를 상징 |
p.155 |
렌스키 |
종말에 복음을 증거할 법정적인 증인을 상징 |
p.270 |
왈부르드 |
문자적인 두 명의 개인을 상징 |
p.874 |
래 드 |
이스라엘을 회심케 하기 위하여 파견될 종말론적인 실제 역사적 인물(상징적인 것과 구체적인 것을 병합하여 해석) |
p.197 |
바른 증거
아담 때에도 모세 때에도 예수 초림 때에도 주를 모신 두 증인이 있었다.
주 재림 때인 오늘날도 계시록에 주를 모신 두 증인이 있다. 예수님 때 성취될 것을 예언한 스가랴 4장에 이 두 증인을 두 감람나무라고 하였고, 오늘날도 두 증인은 두 감람나무 역할을 한다.
모세 때 두 증인 중 아론이 등불의 역사를 하였고(레24장), 초림 예수님 때도 세례요한이 등불의 역사를 하였다(요5:35). 재림 때도 두 증인이 있게 된다. 이 두 증인은 주 앞에 모셔 섰는 자이며, 두 증인의 증거가 감람유이다(슥4:11~14, 계11:3~4). 두 증인 중 한 사람은 일시적으로 등불의 역할을 하게 되어 계시록 11장에 출현하였다가 끝나고, 책을 받은 자가(계10장) 계시록 전장의 사건을 보고 증거하게 된다(계1:2).
지상 성도는 두 증인에게 증거를 받아야만 계시록 사건의 실체들을 알게 된다. 계시록 사건을 본 두 증인에게 증거를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이는 보고 듣고 겪은 실체가 된 자의 증거이므로, 이 증거가 참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김재준 |
요한계시록 |
1969 |
대한기독교서회 |
김응조 |
성서대강해12권 |
1981 |
성청사 |
조용기 |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
1976 |
영산출판사 |
박수암 |
요한계시록 |
1991 |
대한기독교출판사 |
이 근 |
요한계시록 |
1968 |
성등사 |
석원태 |
요한계시록 강해 |
1984 |
경향문화사 |
박윤선 |
성경주석 계시록 |
1964 |
영음사 |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데이크 (F.J.Dake) |
신약성경주석(하) |
1980 |
성원출판사 |
존 슨 (Alan F.Johnson) |
요한계시록 |
1990 |
기독지혜사 |
비더울프 (W.E.Biederwolf) |
종말과 재림(신약) |
1989 |
장안문화사 |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
요한계시록 |
1989 |
아가페사 |
렌스키 (R.C.H.Lenski) |
계시록 |
1981 |
백합출판사 |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
요한계시록 해석 |
1991 |
보이스사 |
래 드 (G.E.Ladd) |
요한계시록 |
1990 |
크리스찬서적 |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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