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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화 화 화 (계 8:13) 본문
24. 화 화 화 (계 8:13)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세 천사로 말미암아 내릴 세 가지 재앙을 암시 |
p.189 |
김응조 |
일곱 나팔 중 세 나팔의 심판이 남았다는 뜻 |
p.730 |
조용기 |
세 천사의 나팔, 즉 세 차례의 무서운 심판을 예고 |
p.178 |
박수암 |
세 나팔의 무서운 재앙이 남았음을 강조 |
p.131 |
이상근 |
남은 세 나팔과 관련된 것 |
p.137 |
석원태 |
남은 세 나팔로 인한 하나님의 심판을 의미 |
p.385 |
박윤선 |
특별한 언급이 없음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사단이 세상에 나와 3과 1/2년 동안 사람들을 멸망시키는 재앙 |
p.666 |
존 슨 |
땅에 거하는 자들의 1/3을 죽이는 마지막 세 가지 재앙의 비통함을 알리는 것 |
p.422 |
비더울프 |
인간들에게 미칠 세 가지의 화가 담긴 나팔 재앙을 의미 |
p.384~385 |
헨드릭슨 |
남은 세 가지의 재앙이 더 참혹할 것을 상징 |
p.142 |
렌스키 |
마지막 세 가지 나팔들의 재앙을 의미 |
p.231 |
왈부르드 |
다가올 심판을 의미 |
p.872 |
래 드 |
마지막 세 나팔들과 이들에 수반될 재앙들을 예고 |
p.160~161 |
바른 증거
일곱 천사의 나팔 소리는 예언이 성취되어 나타난 사건을 알리는 소리였고, 날아가는 독수리는 닥쳐올 화(禍)를 알리는 영(靈)의 소리였다. 이 이전에 네 천사가 알린 화는 선민이 계시록 6장에서 아담같이 쫓겨나 당하는 화였다. 쫓겨난 선민이 바다 곧 세상의 핏물을 먹고 죽였고(계 8:8~9), 쑥물을 먹고 죽었으며(계 8:10~11), 침해를 받아 해, 달, 별들이 어두워지고 죽어갔다(계 8:12).
닥쳐올 세 가지 화는 계시록 9장에서부터 19장까지 미치게 된다. 계시록 전장은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왜 어떻게 했는가, 그 실체들을 보고 증거해야 할 일이다. 자의적 판단으로 해설해서는 죄를 짓게 된다. 예언서의 뜻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취되어 나타난 실체들을 아는 것과 믿는 것과 또 나 자신이 이 실체 중의 누구인가를 깨닫는 것이 더 중요한 문제이다. 이 사건에 대해 잘못 해설한 자는 그 자신이 본 사건 속에 있는 불법자일 수도 있고 그 소속이 될 수도 있다. 계시록은 마치 봉한 책과 같아서 아는 사람이 없고, 예수께서 열어 실상을 출현시킨 후 계시로 알려 주심으로 예언의 참뜻과 실체를 알게 된다. 교만하지 말고 잘못 안 것은 고쳐야 한다.
본 해설자는 이 사건의 실체의 한 사람으로서 현장에서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므로, 이 증거가 참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김재준 |
요한계시록 |
1969 |
대한기독교서회 |
김응조 |
성서대강해12권 |
1981 |
성청사 |
조용기 |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
1976 |
영산출판사 |
박수암 |
요한계시록 |
1991 |
대한기독교출판사 |
이 근 |
요한계시록 |
1968 |
성등사 |
석원태 |
요한계시록 강해 |
1984 |
경향문화사 |
박윤선 |
성경주석 계시록 |
1964 |
영음사 |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데이크 (F.J.Dake) |
신약성경주석(하) |
1980 |
성원출판사 |
존 슨 (Alan F.Johnson) |
요한계시록 |
1990 |
기독지혜사 |
비더울프 (W.E.Biederwolf) |
종말과 재림(신약) |
1989 |
장안문화사 |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
요한계시록 |
1989 |
아가페사 |
렌스키 (R.C.H.Lenski) |
계시록 |
1981 |
백합출판사 |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
요한계시록 해석 |
1991 |
보이스사 |
래 드 (G.E.Ladd) |
요한계시록 |
1990 |
크리스찬서적 |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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