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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비교, 하나님의 일곱 영 (계 5:6) 본문
14. 하나님의 일곱 영 (계 5:6)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성부의 영임과 동시에 성자의 영인 성령 |
p.155 |
김응조 |
완전한 성령을 의미 |
p.693 |
조용기 |
일곱 눈은 성령을 의미 |
p.126 |
박수암 |
성령의 완전한 통찰력을 의미 |
p.95 |
이상근 |
성자와 성령의 일치성을 의미 |
p.99 |
석원태 |
부활하신 주님의 전지・전능・무소부재성을 의미 |
p.236 |
박윤선 |
성자님과 동행하시는 성령님의 완전한 사역을 의미 |
p.139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어린양에게와 그 보좌 앞에서 성령의 충만을 상징 |
p.655 |
존 슨 |
그리스도에 의하여 세상에 보내심을 받은 성령을 상징 |
p.395 |
비더울프 |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신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상징 |
p.321, 345 |
헨드릭슨 |
세상과 교회에 영향을 끼치시고 역사하시는 충만한 성령 |
p.106 |
렌스키 |
교회와 성령을 통한 하나님과의 연합을 상징 |
p.39-40 |
왈부르드 |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보내신 성령을 상징(성령의 일곱 가지 속성) |
p.865 |
래 드 |
성부와 성자에 대한 성령의 관계에 대한 상징 |
p.28 |
바른 증거
모세가 하늘에 있는 것을 보고 장막에 일곱 등불을 만들고(출25장) 아론이 그 등불을 정리했다(레24:1~3). 스가랴 4장에는 이 등불은 온 세상에 보내는(두루 행하는)하나님의 눈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세례 요한을 일시켜서 비추는 등불이라고 하였다(요5:35). 계시록 3장 1절에 예수께서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졌다고 하였고, 본문에서도 예수님에게 이 일곱 눈 곧 일곱 영이 있어 온 땅에 보냄을 받았다고 하였다(계5:6). 이 일곱 영은 계시록 4장의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는 일곱 영이다. 이 일곱 영을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 함은 하나님께 속한 영으로서, 조선 시대의 암행어사같이, 오늘날의 비서같이 직접 하나님의 명을 받아 역사하는 사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스가랴 4장에서는 이 일곱 영에 대해 ‘멸시할 자가 누구냐(슥4:10).’고 하신 것이다.
예수께서 ‘아버지와 나는 하나라(요10:30).’고 하신 말과 ‘그리스도와 합하는 자는 같은 영이라(고전6:17)’는 말과 같이, 하나님께 속한 영이므로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고 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일곱 영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세상에 보냄을 받은 사역자를 말하는 것이다.
이는 보고 들은 자의 증거이므로, 이 증거가 참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김재준 |
요한계시록 |
1969 |
대한기독교서회 |
김응조 |
성서대강해12권 |
1981 |
성청사 |
조용기 |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
1976 |
영산출판사 |
박수암 |
요한계시록 |
1991 |
대한기독교출판사 |
이 근 |
요한계시록 |
1968 |
성등사 |
석원태 |
요한계시록 강해 |
1984 |
경향문화사 |
박윤선 |
성경주석 계시록 |
1964 |
영음사 |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데이크 (F.J.Dake) |
신약성경주석(하) |
1980 |
성원출판사 |
존 슨 (Alan F.Johnson) |
요한계시록 |
1990 |
기독지혜사 |
비더울프 (W.E.Biederwolf) |
종말과 재림(신약) |
1989 |
장안문화사 |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
요한계시록 |
1989 |
아가페사 |
렌스키 (R.C.H.Lenski) |
계시록 |
1981 |
백합출판사 |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
요한계시록 해석 |
1991 |
보이스사 |
래 드 (G.E.Ladd) |
요한계시록 |
1990 |
크리스찬서적 |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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