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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곡식과 포도송이 추수 (계 14:14-18) 본문

계시와주석

신천지 계시록 비교, 곡식과 포도송이 추수 (계 14:14-18)

한 걸음 더 2013. 3. 7. 20:16

41. 곡식과 포도송이 추수 ( 14:14-18)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김재준

최후 심판의 시작을 곡식 추수와 포도송이 추수로 묘사하여 불신앙의 죄인들에 대한 잔인한 복수 행위를 의미

p.258, 260

김응조

곡식 추수는 대환난 중에 회개한 성도의 구원을, 포도송이 추수는 불신 죄인에 대한 제2의 추수 광경을 의미

p.780-781

조용기

곡식 추수는 후 3년 반에 구원 얻을 마지막 순교자들을, 포도송이 추수는 불신자들을 거두어들이는 최후의 심판을 의미

p.250

박수암

곡식 추수는 불신자나 신자 모두에게 해당하는 최후의 심판을, 포도송이 추수는 악인이 받을 비참한 말로(末路)를 의미

p.195-196

이상근

곡식 추수는 신자를 불러 모으는 일(24:31)이며, 포도송이 추수는 불신자를 향한 형벌의 추수를 의미

p.196

석원태

곡식 추수는 구원받을 성도를, 포도송이 추수는 멸망받을 불신자를 향한 진노의 심판을 의미

p.252,

p.254-256

박윤선

곡식 추수는 택하심을 입은 성도들을, 포도송이 추수는 불경건한 자들이 받을 형벌을 의미

p.269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데이크

특별한 언급이 없음

존 슨

곡식 추수는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심판을, 포도송이 추수는 세상을 향한 동일한 하나님의 심판을 차별화하여 묘사

p.479

비더울프

곡식 추수는 선택된 자들을, 포도송이 추수는 불의한 자를 향한 심판을 의미

p.453

헨드릭슨

곡식 추수는 택한 백성을, 포도송이 추수는 전체 불신자에 대한 심판을 상징

p.190

렌스키

곡식 추수는 하늘 창고에 모아들이는 알곡 성도를, 포도송이 추수는 버림받을 불경건한 자들을 향한 심판을 의미

p.358-359

왈부르드

곡식 추수는 그리스도의 심판을 의미하며, 포도송이 추수는 유혈 상태, 대살육을 묘사함

p.883

래 드

곡식 추수는 의인들과 특별한 관계가 있으며, 포도송이 추수는 악한 자를 향한 진노의 심판을 상징

p.254

 

바른 증거  

 육적 이스라엘이 언약을 배도함으로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게 새 일과 두 가지 씨 뿌릴 것과 새 언약을 할 것을 예언하셨다(31:22~32). 이 때부터 약600년이 지나 예수님이 오시어 이 세 가지 일을 하시고 추수 때가 있을 것을 예언하고 가셨다(13, 14). 뿌려진 두 가지 씨는 한 밭에서 추수 때까지 2,000년 간 같이 자라왔다(13:30). 이 둘 중 하나는 하나님의 씨요 또 하나는 마귀의 씨이다(13:37~39 참고). 추수 때 알곡을 추수해 가고 나면 그 밭(교회)에는 가라지만 남는다. 이들은 지옥 불에 타게 된다. 추수되어 가지 못하고 자기 밭(교회)에 남아있는 자가 구원받았다, 정통이다.’ 하면 그 말이 참이겠는가? 초림 때와 같이(23:13) 오늘날도 자기도 추수되어 가지 않고 가고자 하는 자들도 이단운운하면서 가지 못하게 하고, 참 말씀을 전하는 목자와 교단을 저주하고 핍박하는 목자가 있지는 않은가? 있다면 그들은 천벌을 면치 못할 것이다.

 

 이 밭에 있는 두 가지 곡식이 추수되어 가기 전에 구원받았다고 확신할 수 있겠는가? 이 추수는 씨 뿌린 밭에서 2,000년 간 자란 오늘날 계시록 14장에서와 같이 천사가 낫을 가지고 와서 하게 된다. 또 포도는 두 가지가 있으며, 하나는 참 포도요 또 하나는 들포도이다(15:1, 5, 32:31~33, 2:21). 성 밖에서 심판받는 포도는 들포도와, 이방 포도나무의 악한 가지가 된 배도자들이다.

 

 성 안은 참 포도인 알곡 성도가 있고, 성 밖은 이방 포도가 된 자들이 있다. 심판받는 포도는 계시록 13장의 용의 무리 짐승 소속이요, 축복받는 알곡은 계시록 14 1~5절의 처음 익은 열매이다( 1:18 참고). 성 안은 12지파가 있는 곳이요, 추수되어 온 자들이 모인 곳이요, 새 노래를 배우는 곳이다. 찾고 두드리면 이 곳을 알게 된다( 7:7~8 참고).

 

 이는 사건의 현장에서 보고 듣고 증거하는 것이므로, 이 증거가 참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도서명

출판연도

출판사

김재준

요한계시록

1969

대한기독교서회

김응조

성서대강해12권

1981

성청사

조용기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1976

영산출판사

박수암

요한계시록

1991

대한기독교출판사

이 근

요한계시록

1968

성등사

석원태

요한계시록 강해

1984

경향문화사

박윤선

성경주석 계시록

1964

영음사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도서명

출판연도

출판사

데이크

(F.J.Dake)

신약성경주석(하)

1980

성원출판사

존 슨

(Alan F.Johnson)

요한계시록

1990

기독지혜사

비더울프

(W.E.Biederwolf)

종말과 재림(신약)

1989

장안문화사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요한계시록

1989

아가페사

렌스키

(R.C.H.Lenski)

계시록

1981

백합출판사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요한계시록 해석

1991

보이스사

래 드

(G.E.Ladd)

요한계시록

1990

크리스찬서적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