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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 계시록 비교, 곡식과 포도송이 추수 (계 14:14-18) 본문
41. 곡식과 포도송이 추수 (계 14:14-18)
◎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김재준 |
최후 심판의 시작을 곡식 추수와 포도송이 추수로 묘사하여 불신앙의 죄인들에 대한 잔인한 복수 행위를 의미 |
p.258, 260 |
김응조 |
곡식 추수는 대환난 중에 회개한 성도의 구원을, 포도송이 추수는 불신 죄인에 대한 제2의 추수 광경을 의미 |
p.780-781 |
조용기 |
곡식 추수는 후 3년 반에 구원 얻을 마지막 순교자들을, 포도송이 추수는 불신자들을 거두어들이는 최후의 심판을 의미 |
p.250 |
박수암 |
곡식 추수는 불신자나 신자 모두에게 해당하는 최후의 심판을, 포도송이 추수는 악인이 받을 비참한 말로(末路)를 의미 |
p.195-196 |
이상근 |
곡식 추수는 신자를 불러 모으는 일(마24:31)이며, 포도송이 추수는 불신자를 향한 형벌의 추수를 의미 |
p.196 |
석원태 |
곡식 추수는 구원받을 성도를, 포도송이 추수는 멸망받을 불신자를 향한 진노의 심판을 의미 |
p.252, p.254-256 |
박윤선 |
곡식 추수는 택하심을 입은 성도들을, 포도송이 추수는 불경건한 자들이 받을 형벌을 의미 |
p.269 |
◎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
저자들의 견해 |
페이지 |
데이크 |
특별한 언급이 없음 |
|
존 슨 |
곡식 추수는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심판을, 포도송이 추수는 세상을 향한 동일한 하나님의 심판을 차별화하여 묘사 |
p.479 |
비더울프 |
곡식 추수는 선택된 자들을, 포도송이 추수는 불의한 자를 향한 심판을 의미 |
p.453 |
헨드릭슨 |
곡식 추수는 택한 백성을, 포도송이 추수는 전체 불신자에 대한 심판을 상징 |
p.190 |
렌스키 |
곡식 추수는 하늘 창고에 모아들이는 알곡 성도를, 포도송이 추수는 버림받을 불경건한 자들을 향한 심판을 의미 |
p.358-359 |
왈부르드 |
곡식 추수는 그리스도의 심판을 의미하며, 포도송이 추수는 유혈 상태, 대살육을 묘사함 |
p.883 |
래 드 |
곡식 추수는 의인들과 특별한 관계가 있으며, 포도송이 추수는 악한 자를 향한 진노의 심판을 상징 |
p.254 |
바른 증거
육적 이스라엘이 언약을 배도함으로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게 새 일과 두 가지 씨 뿌릴 것과 새 언약을 할 것을 예언하셨다(렘31:22~32). 이 때부터 약600년이 지나 예수님이 오시어 이 세 가지 일을 하시고 추수 때가 있을 것을 예언하고 가셨다(마13장, 계14장). 뿌려진 두 가지 씨는 한 밭에서 추수 때까지 2,000년 간 같이 자라왔다(마13:30). 이 둘 중 하나는 하나님의 씨요 또 하나는 마귀의 씨이다(마13:37~39 참고). 추수 때 알곡을 추수해 가고 나면 그 밭(교회)에는 가라지만 남는다. 이들은 지옥 불에 타게 된다. 추수되어 가지 못하고 자기 밭(교회)에 남아있는 자가 ‘구원받았다, 정통이다.’ 하면 그 말이 참이겠는가? 초림 때와 같이(마23:13) 오늘날도 자기도 추수되어 가지 않고 가고자 하는 자들도 ‘이단’ 운운하면서 가지 못하게 하고, 참 말씀을 전하는 목자와 교단을 저주하고 핍박하는 목자가 있지는 않은가? 있다면 그들은 천벌을 면치 못할 것이다.
이 밭에 있는 두 가지 곡식이 추수되어 가기 전에 구원받았다고 확신할 수 있겠는가? 이 추수는 씨 뿌린 밭에서 2,000년 간 자란 오늘날 계시록 14장에서와 같이 천사가 낫을 가지고 와서 하게 된다. 또 포도는 두 가지가 있으며, 하나는 참 포도요 또 하나는 들포도이다(요15:1, 사5장, 신32:31~33, 렘2:21). 성 밖에서 심판받는 포도는 들포도와, 이방 포도나무의 악한 가지가 된 배도자들이다.
성 안은 참 포도인 알곡 성도가 있고, 성 밖은 이방 포도가 된 자들이 있다. 심판받는 포도는 계시록 13장의 용의 무리 짐승 소속이요, 축복받는 알곡은 계시록 14장 1~5절의 처음 익은 열매이다(약 1:18 참고). 성 안은 12지파가 있는 곳이요, 추수되어 온 자들이 모인 곳이요, 새 노래를 배우는 곳이다. 찾고 두드리면 이 곳을 알게 된다(마 7:7~8 참고).
이는 사건의 현장에서 보고 듣고 증거하는 것이므로, 이 증거가 참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김재준 |
요한계시록 |
1969 |
대한기독교서회 |
김응조 |
성서대강해12권 |
1981 |
성청사 |
조용기 |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
1976 |
영산출판사 |
박수암 |
요한계시록 |
1991 |
대한기독교출판사 |
이 근 |
요한계시록 |
1968 |
성등사 |
석원태 |
요한계시록 강해 |
1984 |
경향문화사 |
박윤선 |
성경주석 계시록 |
1964 |
영음사 |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
도서명 |
출판연도 |
출판사 |
데이크 (F.J.Dake) |
신약성경주석(하) |
1980 |
성원출판사 |
존 슨 (Alan F.Johnson) |
요한계시록 |
1990 |
기독지혜사 |
비더울프 (W.E.Biederwolf) |
종말과 재림(신약) |
1989 |
장안문화사 |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
요한계시록 |
1989 |
아가페사 |
렌스키 (R.C.H.Lenski) |
계시록 |
1981 |
백합출판사 |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
요한계시록 해석 |
1991 |
보이스사 |
래 드 (G.E.Ladd) |
요한계시록 |
1990 |
크리스찬서적 |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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